영천지역자활센터 가사간병방문지원사업 보건복지부 우수기관 선정 > 소통마당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소통마당

  • HOME
  • 커뮤니티
  • 소통마당
소통마당

영천지역자활센터 가사간병방문지원사업 보건복지부 우수기관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5-12-31 13:21 조회15회

본문

영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홍순찬)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5년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품질평가에서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 품질평가는 보건복지부가 3년마다 실시하는 평가로서비스 제공기관의 서비스 품질과 이용자 만족도 제고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2025년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 제공기관 평가에서 영천지역자활센터는 ​ A등급의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고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우수기관 현판, 포상금이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

 

영천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001년 개소 이후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과 취업·창업 지원을 통해 자립 기반 마련에 힘써왔다. 특히 2004년부터는 신체적·정신적 이유로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가사·간병 방문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기여해 왔다. 아울러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을 통해 요양보호사 등 제공인력의 사회적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며 지역 내 돌봄 체계 강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홍순찬 영천지역자활센터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과 현장 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가사·간병 방문지원 서비스 대상자에게는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요양보호사 등 제공인력에게는 건강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